WPER 지식인

워드프레스 테마를 구입하면 포함되어 있는 샘플이미지 사용가능한가요?

0
0

안녕하세요. 홈페이지 제작하려고 하는데요?
유료테마를 구입하면 설치되는 데모페이지 그대로 사용가능한가요?

테마를 보면 이미지들이 굉장히 괜찮은데
그대로 사용하고 싶거든요?

사용 가능한지 알고싶어요?
감사합니다.

  • 코멘트를 달기 위해선, 을 해야 합니다.
1
1

워드프레스 테마를 만들 때 어느 정도 내용이 있는 것이 좋습니다. 이미 구상되어 있는 컨텐츠에 맞춰 테마를 만들 때에는 그 컨텐츠를 미리 작성하면 되고, 만약 범용으로 사용할 테마를 만들 때에는 샘플 데이터를 만듭니다.

샘플 데이터는 Dummy Contents를 만들어주는 플러그인을 이용하는 방법과 WordPress Codex에서 제공하는 XML 파일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XML 파일은 Post Format, Page Template, Featured Image, Image Alignment, Menu 등 다양한 형식과 상황을 포함하고 있어 XML 파일로 샘플 데이터를 만드는 게 좋습니다.

이 XML 파일의 이름은 theme-unit-test-data로, 다음의 링크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http://codex.wordpress.org/Theme_Unit_Test

파일을 다운로드 받은 후 Tools – Import의 WordPress에서 가져오기를 합니다. 주의할 점은 Download and import file attachments에 체크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야 이미지 등 미디어 파일을 가져옵니다.

라이센스는 테마의 License Agreement 내용에 따라 다르지만, 대부분 어떤 제약을 가한다는 내용이 없으며, 구글링을 통해서 판단해보건데, 샘플 이미지를 사용해서 어떤 소송 (sue) 나 법적인 강제행위 ( Law enforcement ) 를 받았다는 기록을 찾는 것이 힘든 점으로 미루어 보아, 이슈가 되지 않는다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특히 테마 판매 회사가 미국이고 그것을 사용하는 곳이 한국이라면 저작권 이슈가 발생할 경우, 국가간의 분쟁에 해당함으로, 해외 법인의 국내 대행업체를 통해 이슈 제기를 해야 하지만, License Agreement 에 직접 동의한 내용이나, 판매 중계를 통해 구매한 경우, 엔드 유저는 EULA (End User License Agreement) ; 소프트웨어 사용자 라이선스 계약 에 영향을 받지만, EULA 의 경우 구체적이고 분명한 디스크립션이 있을 때, 제약이 있습니다.

반대로 이야기하면, 구매 행위 중 어떤 상황에서던 EULA 내용이 명시되지 않은 경우거나, 또 동의를 반드시 걸치게 하지 않은 상황이라면, 샘플 이미지 같은 이미지 라이버러리를 사용했을 때, 앤드유저가 피해를 입는 경우는 전혀 없다고 생각하셔도 무방합니다.

  • 코멘트를 달기 위해선, 을 해야 합니다.
1 개 결과
내 답변

Please first to submit.

문의하기

010-2467-1456 김동현이사

정보를 남겨주시면 확인하는데로 전화를 드리겠습니다.

쾌속개발 서식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