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볍게 만들어 쓰는 shortcode 플러그인 Shortcoder

Shortcoder 플러그인을 사용하면 자주 사용하는 컨텐츠 블록을 shortcode 로 만들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홈페이지를 제작, 운영하다보면 여러 화면에 반복적으로 사용하게 되는 컨텐츠 블럭이 있는데요.

이것을 Header 나 Footer 에 넣어서 사용할 수도 있지만, 컨텐츠 내에서 사용할 떄는 위젯을 사용하기 힘들기 때문에 Shortcode 로 넣어야 합니다.

이런 경우에 Shortcoder 플러그인을 설치해서 여러 인용구를 미리 생성시켜놓고 비쥬얼 컴포저 같은 에디터 툴에서 Shortcoder 로 넣을 수 있습니다.

역시 평점이 4점 이상에 1만명 이상의 엑티브 인스톨이 있는 것을 보니, 좋은 플러그인이군요.

인스톨 하고 난 다음, 설정 탭에 Shortcoder 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타납니다.

Shortcoder 에 새로운 shortcode 를 등록하려면 Create a new shortcode 를 클릭하면 됩니다.

Name 에 testmodule 로 하여 등록했다면 [testmodule] 로 shortcode 를 불러올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editor 에서 [testmodule] 로 등록하면 test tester 라는 글짜가 뿌려지겠죠.

shortcoder 는 많은 기능은 없지만, shortcode 를 가볍게 저장해서 가볍게 쓰기에 괜찮은 플러그인이고 그래서 추천드립니다.